“금융 IT 전문 인력 키우겠다”…닉스테크-순천향대 맞손

가 +
가 -

닉스테크가 순천향대학교 글로벌 금융IT융합 전문인력 양성사업단과 산학 협력을 맺었다.

닉스테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산업과 정보보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인력 양성 사업을 순천향대학교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각종 교육 및 연구 사업 등에 참여하여 학술∙연구∙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박동훈 닉스테크 사장은 “보안 기업에서 인력은 핵심 역량 중 하나”라며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고, 내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동훈 닉스테크 대표

박동훈 닉스테크 대표

닉스테크는 앞서 특성화 고등학교 및 대학교과 산학 협력을 통해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엔 인재 육성을 통해 기업 성과를 향상 시키고 이를 공유해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해가는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아 중소기업청에서 지정하는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뽑히기도 했다.

닉스테크는 이번 산학 협력을 시작으로 금융권의 엔드포인트 보안의 선두 기업으로 금융권에 적합한 인력 양성을 위해 현장 중심의 실습과 기술자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재필 순천향대학교 교수는 “산학 협력을 통해 금융 IT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연구 발표회 및 합동 토론회 등을 개최해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