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신형OS 출시앞둔 한국MS, 캠페인 블로그 ‘Hero’ 개설

2008.02.26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바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Heroes Happen Here)라는 슬로건 아래  자사 직원들과과 IT업계 종사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기업 블로그 히어로(Hero) 블로그를 열었다.
 
히어로는 오는 3월 20일로 예정된 엔터프라이즈 제품 ‘윈도서버2008’ 출시를 앞두고 만들어진 캠페인 블로그로 IT업계 종사자들이 업무 현장에서느끼는 희로애락과 기술 관련 정보를 공유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국MS 직원들도 함께 참여한다.

유재성 한국MS 사장도 히어로 블로그를 통해 동영상 인사를 전하고 있다. 한국MS는 “블로그를 이용해 제품을 직접 홍보하는 대신 IT인들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모은 사례는 흔치 않다”면서 “블로그 구독자수가 증가하는 등  IT 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히어로 블로그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IT 이야기 올리고, 올랜도 가자’ 코너는 IT입문기,IT 직업인으로의 희로애락,자기 개발 노력 등 살아가는 이야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으로 트랙백과 댓글을 합쳐 140 여개 이상의 글이 올라와 있다. 블로거 오픈 모임, 세미나, 블로거 간담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MS는 본사 차원에서 블로그를 적극 활용하는 회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본사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채널9’ 은 기업 블로그 성공 사례중 하나로 불리우며  회사 제품 및 기술과 관련돼 운영하는 직원들의 블로그도 6천300개가 넘는다. 
 
한국MS도 많은 직원들이 블로그를 운영중이다. 꼬알라의 하얀집 을 운영중인 백승주 과장의 경우 월 RSS뷰와 클릭수가 150만에 달한다고 한다.

히어로 블로그는 윈도서버2008이 출시된 후 일정 시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지속적으로 운영되는 일반 기업 블로그와 달리 단기 프로젝트성 블로그란 점에서 어떤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delight41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