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ios

유다시티, ‘파이어베이스’ 무료 온라인 강의 공개

가 +
가 -

유다시티가 파이어베이스를 무료로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11월7일 공개했다.

파이어베이스는 2014년 구글이 인수해 관리하는 앱 플랫폼이다.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웹을 개발할 때 주로 사용한다. 개발자들은 파이어베이스를 이용해 앱 핵심 기능을 제외한 인프라 기술을 손쉽게 파이어베이스에서 가져올 수 있다. 예를 들어 알람 기능, 오류 보고, 인증, 호스팅, 클라우드 메시징 등을 파이어베이스에서 제공한다. ‘파이어베이스 애널리틱스’는 사용자들이 앱을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분석해준다.

udacity_firebase_01

▲파이어베이스 예시(사진 : 구글 블로그)

유다시티가 이번에 공개한 강의는 ‘주말 안에 배우는 파이어베이스(Firebase in a Weekend)‘로, 이름처럼 이틀이면 누구든 파이어베이스를 살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강의는 구글 개발자가 직접 진행한다. 수강생은 온라인 강의로 파이어베이스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배우고 실시간 데이터를 연결하거나 인증, 알람 보내기 기능을 실습할 수 있다. 강의 중간에는 퀴즈가 제공되며, 누구나 유효기간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udacity_firebase_02

▲유다시티 파이어베이스 강의 예시(사진 : 유다시티 홈페이지)

udacity_firebase_03

▲유다시티 파이어베이스 강의 예시(사진 : 유다시티 홈페이지)

이번 강의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어느정도 사전 지식이 있어야 한다. 유다시티는 “모바일 앱 개발 경험, 명령어 입력 과정, API 호출에 익숙한 개발자라면 이번 강의를 무리없이 수강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공식 블로그를 통해 “파이어베이스 강의는 앱을 어떻게 빠르고 쉽게 개발할 수 있을지 알려줄 것”이라고 밝혔다.

유다시티는 최근 기업과 제휴해 기술 강의를 제작하면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현재 유다시티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은 구글, IBM, 아마존 등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