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커넥트재단, 모바일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부스트캠프’ 진행

가 +
가 -

네이버의 비영리 교육 재단인 커넥트재단이 모바일 개발자를 육성하는 단기 집중 교육 프로그램 ‘부스트캠프’를 진행한다.

오는 12월15일까지 참가자들을 모집하는 부스트캠프에서는 온라인 강의와 실습 프로젝트,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온라인 강의는 미국 MOOC 플랫폼인 유다시티 강좌를 활용하며, 한글자막도 따로 제공한다.

수강생들은 강좌 및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안드로이드 및 iOS 앱 설계부터 최종 앱 제작까지 실무에 필요한 기술을 단기간 안에 배울 수 있다. 멘토는 ADE(Apple Distinguished Educator), GDG(Google Developer Group)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개발자로 구성됐다. 프로젝트 완료 후에는 최종 발표회와 함께 다양한 IT 기업의 개발자들과 함께 하는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해, 관련 분야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크 형성 및 채용 연계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보도자료를 통해 “수강생들은 밀착 멘토링으로 풍부한 경험 기반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취업 및 창업을 앞둔 예비 개발자들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CONNECT_BOOSTCAMP_02

▲부트캠프 과정 일부(사진:부스트캠프 홈페이지)

커넥트재단 관계자는 “모바일 앱 개발 시장은 발전 가능성이 높고 활용 범위가 넓어 지속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분야”라며 “부스트캠프가 실무 경험이 필요한 취업 준비생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참가자들 모두가 모바일 개발 분야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부스트캠프 프로그램은 중급 수준 이상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모바일 혹은 웹 개발 경험이 있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컴퓨터공학 전공과 관련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온라인 코딩 테스트를 거쳐 선별한다. 온라인 코딩 테스트에선 자바나 C++ 두 언어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교육은 2016년 12월27일부터 2017년 2월28일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된다.

1차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1차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만 2차 실무교육 기회가 제공된다. 2차 교육 참여시엔 교육비 10만원을 내야 한다. 부스트캠프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