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빌, 돈 한푼 안들이고 X박스360 홍보

가 +
가 -

빌게이츠 회장이 돈 한푼 안들이고 X박스 360 홍보를 이뤄냈군요.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이 자신의 자녀가 게임에 몰두해 고민이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평일과 주말에 게임 시간을 서로 합의했다고 한 말이 국내 언론에 기사화되자마자 X박스 국내 홍보 대행사가 발빠르게 이와 관련해 보도자료를 보냈습니다.

정말 멋진 홍보 전략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박수를 안칠 수가 없네요. 

국내 초고속인터넷 사업자인 KT와 하나로텔레콤, LG파워콤 등도 부가서비스나 무료 서비스로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최고 경영자들이 "내 손자나 조카가 초고속인터넷에 너무 빠져 있고, 게임에 중독돼서 걱정이다. 이를 방지하는 기능들을 통해 서로 합의를 했다"고 했으면 어땠을까요? 

다 가지고 있어도 실무 담당자들만 죽어라 마케팅하는 거하고 최고 경영자가 자신의 고민을 토로해서 사회적으로 관심을 끄는 것하고 많은 차이가 있겠죠. 빌 게이츠 회장의 발언으로 유사 사이트 통제나 게임 시간 통제 같은 소프트웨어나 서비스 회사 주가도 들썩이지 않을지 유심히 봐야겠네요.

아래는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대부분의 게임 시스템에는 게임 등급에 따라 자녀가 즐길 수 있는 게임 종류를 부모가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Xbox 360에는 이러한 등급 제한 기능 외에 어린이들을 유해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건전한 게임 문화 형성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다양한 ‘보호자 통제’ 기능이 탑재돼 있다.

Xbox 360의 보호자 통제 기능은 ‘오프라인 통제 기능’과 ‘온라인 통제 기능’, 이렇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뉘어 사용자가 직접 다양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설정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

Xbox 360의 오프라인 통제 기능으로는 부모가 Xbox 360 본체에 사용자 등급을 제한시켜 자녀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의 등급을 제한하는 ‘게임 등급’ 기능, 마찬가지로 일반 DVD 영화 등급을 제한할 수 있는 ‘DVD 영화 등급’ 기능, ‘패스포트 네트워크(Passport Network)’ 계정으로 로그인해 부모의 보호자 통제 기능을 보호할 수 있는 ‘암호 설정’기능 등이 제공된다.

Xbox 360에는 온라인 네트워크에서 제공되는 게임 및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부모가 자녀들을 보호하는 기능도 설정돼,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겁게 Xbox 360의 온라인 네트워크 서비스인 Xbox Live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기본적으로 Xbox 360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다른 지역의 이용자들과 멀티 플레이 게임을 즐기거나 음성 및 화상으로 대화를 나누기 위해서는 유료화된 ‘Xbox Live 골드 멤버십’ 가입이 우선된다. 이러한 온라인 옵션에 가입해야 자녀들은 Xbox Live 상에서 지원되는 아케이드 게임은 물론 Xbox 360 게임을 온라인 상에서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Xbox 360의 온라인 통제 기능으로는 자녀들이 어떠한 이용자들과 온라인 상에서 친분을 맺으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지 통제하는 ‘개인 정보 및 친구’ 설정 기능, 자녀들과 온라인 상에서 대화하는 상대방을 제한하거나 차단할 수 있는 ‘통신’ 기능, 자녀가 온라인 상에서 내려 받을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의 범위를 제한하는 ‘콘텐츠’ 기능 등이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테인먼트 & 디바이스 디비전(EDD) 김대진 상무는 “Xbox 360의 보호자 통제 기능을 최대한 자녀가 건전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도구”라며 “이러한 기능을 통해, 건전한 게임 문화가 정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Xbox 360의 다양한 ‘보호자 통제’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의 웹사이트(http://www.microsoft.com/korea/athome/security/children/xbox_360_family_settings.mspx)를 통해 더욱 자세한 사항을 살펴볼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