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WeWork

위워크,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발표

가 +
가 -

공간·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 위워크가 국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미션 파서블’ 프로그램을 1월12일 발표했다.

미션 파서블은 국내 스타트업이 위워크 플랫폼을 통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시, 프라이머, 케이큐브벤처스, 500스타트업 등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위워크는 지난해 7월 위워크 브루클린 하이츠 지점을 시작으로 위싱턴DC, 마이애미, 홍콩 등 여러 도시에서 미션 파서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 절차를 거쳐 선정된 팀은 3개월에서 최대 6개월 간 무상으로 위워크 을지로점 사무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위워크 커뮤니티의 ‘데모데이’와 전세계 위워크 멤버들만을 위한 각종 이벤트에도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위워크 내 다양한 멤버들과 업계 전문가로부터 멘토링과 자문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 전세계 8만여 크리에이터들로 이뤄진 위워크 커뮤니티에서 활동할 수 있다.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 위워크 멤버십을 유지하면, 멤버십 비용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

wework_missoin_possible_02

▲사진 : 위워크 제공

창업 기간에 관계 없이 1-25명 규모의 팀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위워크는 이 프로그램을 위해 위워크 을지로점에 최대 150석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팀은 위워크 멤버가 되는 것이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상술해 지원서와 함께 1월26일까지 위워크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는 2번으로 나뉘어 발표된다. 첫 번째 그룹은 1월25일에, 두 번째 그룹은 2월21일에 개별 연락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2월1일 또는 3월2일부터 위워크 멤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디렉터 매튜 샴파인 위워크 아시아태평양지역 사업개발 및 마케팅 총괄 매니저는 “한국의 우수한 크리에이터, 혁신가, 창업가들이 위워크 커뮤니티를 통해 성장하고 더 나은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위워크와 함께 자신의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가는 동시에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한국의 스타트업들을 미션 파서블 프로그램의 주인공으로 모실 것”이라고 밝혔다.

위워크는 지난해 8월 강남역점 오픈 이후 서울시와 협력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스타트업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비더로켓’을 후원하는 등 국내 스타트업, 창업가 육성 및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udemy-ad-business_email-final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