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TV캐스트, 이젠 ‘네이버TV’

가 +
가 -

네이버가 네이버 TV캐스트를 ‘네이버TV’로 개편한다. 네이버는 네이버 TV캐스트 웹과 고화질 영상 중심의 네이버미디어플레이어 앱의 브랜드명을 ‘네이버TV’로 통합한다고 1월12일 알렸다. 새로워진 ‘네이버TV’ 웹과 안드로이드 앱은 오늘 오후 3-5시 경에 오픈될 예정이며, iOS 앱은 오는 3월 개편된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다.

naverTV (1)

사진=네이버

네이버TV로 개편되면 모바일웹에서도 앱 연결 없이 고화질 VOD 영상을 시청하고, 재생 중 자유롭게 원하는 화질로 변경할 수 있다. 기존 모바일웹에서는 고화질 영상을 시청하려면 네이버미디어플레이어 앱을 별도 설치 후 실행해야 했다. 화질은 영상 진입 시에만 선택할 수 있었다.

naverTV (3)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방송 클립 이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웹드라마, 웹예능, 뷰티, 게임, 키즈 등 각 주제형TV 콘텐츠도 강화한다. 네이버는 <MBC>와의 콜라보레이션 드라마 ‘세가지색 판타지’, 트와이스가 각종 미션을 수행하는 버라이어티 웹예능 ‘로스트 :타임’ 등을 함께 공개했다.

naverTV (1)

네이버TV에서 볼 수 있는 웹예능 로스트:타임

동영상 창작자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한 개선 작업도 이어간다. 네이버는 연내 제휴사들이 더 편리하게 ‘네이버TV’ 채널을 개설·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 도구를 한 단계 더 간소화할 예정이다.

김태옥 네이버TV 리더는 “사용자들이 PC와 모바일 사용 패턴에 맞춰 언제든 쉽고 편리하게 네이버의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네이버TV’ 플랫폼을 확대하게 됐다”라며 “향후 창작자 중심의 도구 개선 작업에도 힘쓰며 기술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또한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