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스틱, 보안 온라인 강의 무료 공개

가 +
가 -

엘라스틱이 보안과 관련된 온라인 강의를 1월부터 한시적으로 무료로 공개했다.

엘라스틱은 ‘엘라스틱 트레이닝’이란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내부 기술을 사용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엘라스틱 트레이닝에선 전세계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강의를 함께 볼 수 있다. 아직은 주로 오프라인 강의가 많은 편이다.

온라인 강의로 출시된 주제는 ‘엘라스틱 스택 : 로깅(Elastic Stack: Logging)’과 ‘X팩 시큐리티(X-PACK SECURITY)’라는 강의다. 엘라스틱 스택 로깅 강의는 로그와 이벤트 데이터를 어떻게 엘라스틱 기술로 모으고 관리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엘라스틱의 대표 기술인 엘라스틱서치, 로그스태쉬, 키바나, 비트 등을 다룬다. 이번에 무료로 공개된 X팩 시큐리에선 보안 기능 관리, 오류 보고, 그래프 기술 등을 배울 수 있다. X팩 시큐리티 강의 원가격은 400달러이며, 엘라스틱은 한 달 간 X팩 시큐리티를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게 공개할 예정이다.

elastic_course_02-re

▲X팩 시큐리티(X-PACK SECURITY) 강의 예시(사진 : 엘라스틱 홈페이지)

elastic_course_03

▲X팩 시큐리티(X-PACK SECURITY) 강의 예시. 일부 강의는 퀴즈를 제공한다.(사진 : 엘라스틱 홈페이지)

X팩 시큐리티에선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공하며, 퀴즈와 실습도 포함돼 있다. 전체 동영상 분량은 2.5시간이며, 엘라스틱은 실제 강의를 전부 듣고 이해하는 데 6-8시간 정도 소요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신 강의를 들으려면 엘라스틱서치의 노드, 클러스터, 인덱스 등의 개념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한다. 터미널이나 커맨드라인 도구의 사용법에 대한 사전지식도 필요하다. 강의는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Udemy_ad_robot

네티즌의견(총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