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카카오, 카카오페이 결제 API 공개

2017.01.19

카카오가 1월19일, 자체 개발한 카카오페이 결제 시스템을 API 형태로 개발해 모바일 결제 시스템 도입을 원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결제 API의 첫 가맹점은 자회사 로엔의 디지털 음악 서비스 멜론이다. 오늘부터 멜론 이용 고객은 카카오페이를 통한 서비스 이용료 결제가 가능하다.

kakaopay

카카오는 2014년 9월 국내 최초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를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한 카카오페이 결제 API는 지금까지 축적된 카카오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가맹점은 카카오페이 결제 API를 활용해 별도 PG사와 제휴를 맺지 않아도 기존 시스템 대비 빠르고 간편하게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다. 결제수단으로는 신용카드와 카카오머니는 물론, 카카오포인트를 지원해 복합 결제도 가능하다. 가맹점의 사업 특성에 맞춰 정기결제, 단건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설정할 수 있다. 멜론은 카카오페이 결제 API를 통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의 특성에 맞는 정기결제를 도입했다.

카카오페이는 모든 결제가 카카오톡 안에서 이뤄져 보안성 측면은 물론 별도의 결제 서비스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높은 이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카카오 개발자 페이지를 통한 충분한 사전 테스트로 가맹점에 적절한 결제 솔루션을 자유롭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

류영준 카카오 핀테크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페이 결제 API 공개로 더 많은 가맹점들이 보다 쉽게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 제고는 물론 매출 증대 효과도 얻게 될 것”이라며 “특히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등 소규모 가맹점들에게 온라인 결제 시스템 도입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 부담을 줄여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결제 API 이용을 원하는 가맹점은 카카오 개발자 플랫폼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chaibs@bloter.net

뉴스, 콘텐츠, 미디어,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