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OC

구글, 안드로이드 공식 인증 시험 공개

가 +
가 -

구글이 안드로이드 공식 인증 시험을 2월1일 공개했다. 아직 영어로만 시험을 볼 수 있지만, 온라인에서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공식 인증 시험은 2016년 구글 개발자 행사 ‘구글I/O’에서 공개됐다. 이 시험은 인도 시장을 적극 공략해 만든 것으로 보인다. 안드로이드 공식 인증 시험 응시료는 인도에선 6500루피(약 11만원), 인도 외의 국가에서는 149달러(약 17만원)다.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험 마지막에 따로 영어 인터뷰를 거쳐야 한다.

구체적인 시험 과정을 살펴보면, 먼저 응시료를 내고 난 이후 48시간 안에 시험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시험 도구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이며, 직접 소스코드 창에서 코딩을 해야 한다. 구글은 이 시험으로 개발자의 테스팅·디버깅 실력을 보고, UI·UX 설계 능력도 확인한다. 애플리케이션 기본 구성요소 및 시스템 통합 기능 등도 시험에서 확인한다.

android_developer_associate_04

android_developer_associate_03

▲무료로 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 입문 온라인 강의(사진 : 유다시티)

안드로이드 공식 인증 시험은 최소한의 개발 지식과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기본기를 확인하는 것이 목적이다. 따라서 이제 막 안드로이드 개발에 입문하는 사람이 응시하기 좋다. 지난해 이미 전세계 61개국가 322명의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이 시험을 응시하고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한다.

구글은 이번 시험 교육을 위해 두 교육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먼저 유다시티가 있다. 일단 응시료 결제 및 시험 진행은 모두 유다시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누구나 무료로 안드로이드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60시간짜리 강의를 유다시티에 무료로 공개했다. 강의는 구글 직원이 직접 진행한다. 안드로이드 공식 인증 시험을 보다 심층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도 마련했다. 해당 강의는 3달 동안 진행되며, 강의료는 750달러다. 수강생은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구글은 오프라인 교육 업체인 제너럴어셈블리와 협업해 오프라인 자격증 강의도 공개했다.

구글은 자격증을 통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률을 높이고 전세계 안드로이드 개발자 수를 늘리는 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Udemy_ad_github

네티즌의견(총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