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금융 상품 원스톱 비교 서비스 오픈

가 +
가 -

티켓몬스터가 주요 금융 상품을 한데 모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2월7일 내놓았다. ‘티몬금융몰’ 이다.

티몬금융몰은 보험, 대출, 예·적금과 투자 관련 온·오프라인 상품을 모두 비교할 수 있는 금융 상품 비교 서비스다. 지금까지는 온라인에서는 온라인 상품만, 오프라인에서는 오프라인 상품만 비교했다. 티몬금융몰에서는 220여개 금융사의 5800여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티몬은 “보험, 카드, 대출 등 수많은 금융 상품들이 우리 실생활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지만, 너무나 많은 종류들이 산재해 있는데다가 나에게 맞는 상품이 무엇인지 찾기 어렵고,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다”라고 티몬금융몰 오픈 배경을 설명했다.

티몬금융몰에선 쇼핑하듯 여러 회사 금융 상품을 비교·선택할 수 있다. 티몬은 삼성화재, MG손보, KDB생명, 씨티은행, 피플펀드 등과 손잡고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제휴사를 확장해 7천여개 금융 상품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티몬금융몰은 또한 고객의 특성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준다. 보험 상품이라면 건강, 어린이, 사망, 저축, 자동차, 여행사 등 원하는 보험의 종류를 선택하고 성별, 생년월일, 직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입력하면 티몬금융몰에서 추천하는 금융상품의 가입조건과 보장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용대출이라면 본인 신용등급과 희망 대출 금액을 기입하면 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보험사, P2P 금융 등에서 제공하는 등급별 평균 금리와 최대 대출한도를 비교할 수 있다.

백인호 티켓몬스터 금융몰 총괄책임자는 ”티몬의 편리한 거래 환경을 이용해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상품의 특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라며 “여러 금융 사이트를 둘러보지 않더라도 티몬에서 보험과 대출, 예금 상품 등을 쉽고 간단하게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티몬금융몰은 보험비교 서비스 ‘딜마켓’을 구축한 예드림티피에스, P2P 금융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핀다와 공동 개발했다. 티몬 웹사이트나 앱에서 금융몰을 검색한 뒤 해당 배너를 누르면 사용할 수 있다.

timon_finance_mall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