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에듀테크 스타트업 서큘러스, 로봇 체험 교실 참가 학생 모집

가 +
가 -

에듀테크 스타트업 서큘러스가 ‘로봇 체험 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월8일 밝혔다.

서큘러스의 로봇 체험 교실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는 ‘메이커 스페이스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로봇 체험 교실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가 하루 만에 모든 과정을 배울 수 있게 구성됐다. 수업은 2월10일, 13일, 15일, 17일 총 4일간 운영된다.

서큘러스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체험 교실에서는 로봇을 움직이는 것 뿐만 아니라 서큘러스에서 개발하고 있는 보급형 반려 로봇 파이보(piBo)와 시뮬레이터를 결합해 로봇의 원리를 살펴보는 게 특징”이라며 “로봇을 체험하고 아두이노와 전자부품을 결합해 직접 로봇을 만들어보는 과정도 준비됐다”라고 설명했다. 참가 학생은 3D 펜을 이용해 로봇을 직접 꾸며 자신만의 로봇을 완성하고 결과물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circul_us_robot_class_02

▲서큘러스의 보급형 반려 로봇 ‘파이보'(사진 : 서큘러스 제공)

서큘러스는 2016년 9월에 설립된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한 사물인터넷(IoT) 강의와 관련 교육 제품을 주로 제공하고 있다.

기연아 서큘러스 콘텐츠 메이커는 “서큘러스는 소셜 오디오, IoT 공기청정기 등 실생활에 필요한 것을 만드는 메이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교육 장소를 확보하고 더 많은 아이들이 메이커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로봇 체험 교실 참여는 온오프믹스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circul_us_robot_class_01-re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