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픽사, ‘스토리텔링’ 강의 온라인으로 무료 공개

가 +
가 -

픽사가 스토리텔링의 주제의 온라인 강의를 2월16일 공개했다.

픽사는 2015년부터 ‘픽사인어박스‘ 프로그램을 통해 애니매이션 제작과 관련된 교육 영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강의 영상 자체는 유튜브에서 볼 수 있지만 과제나 실습을 하기 위해서는 칸아카데미에서 강의를 들어야 한다. 지금까지 픽사인어박스에는 14개 주제의 강의가 올라왔다. 강의는 색의 과학, 가상카메라, 렌더링, 애니매이션, 모델링 등을 다루고 있다. 모든 강의는 픽사 내 실무자들이 직접 진행한다.

이번에 공개한 강의는 ‘아트 오브 스토리텔링‘다. 강의에선 픽사 내부에 스토리 아티스트, 스토리보드 아티스트라는 직함을 가진 직원이 직접 픽사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를 어떻게 만들고 구상하는지 알려준다. 수강생 스스로 스토리텔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과제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자신의 독특한 관점을 이야기하는 과정을 배울 때는 “감정을 말로, 글로, 그림으로 표현해보라”는 식의 과제를 준다.

pixar_storytelling_03

▲아트오브스토리텔링의 첫 번째 과제(사진 : 칸아카데미 홈페이지 갈무리)

pixar_storytelling_02

▲아트오브스토리텔링 강의 (사진 : 칸아카데미 홈페이지)

아트오브스토리텔링은 총 6단원으로 진행되며, 현재는 첫 번째 단원인 ‘우리는 모두 스토리텔러다’만 공개됐다. 이후 ‘캐릭터’, ‘구조’, ‘비주얼 언어’, ‘촬영 문법’, ‘스토리보드딩’ 단원이 순서대로 공개될 예정이다. 첫 번째 단원에서는 5명의 픽사 직원이 강의를 진행하며 ‘월E’, ‘인사이드 아웃’, ‘토이스토리’ 등의 사례를 들어가며 스토리텔링을 알려주고 있다. 강의는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영어 자막만 제공한다.

udemy_english_interview_ad

네티즌의견(총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