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럽 월렛, 멤버십카드 다운로드 7천만건 넘어

가 +
가 -

SK플래닛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을 이용해 내려받은 멤버십카드가 7천만장을 넘었다. 매월 사용자 600만명이 1인당 평균 4.6장의 멤버십카드를 내려받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0년 ‘스마트월렛’이란 이름으로 출시된 후, 2014년 ‘시럽 월렛’이란 이름으로 다시 시작한 지 7년만에 이룬 성과다.

시럽 월렛은 모바일로 다양한 브랜드의 포인트를 적립하고,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O2O 서비스다. 식음료, 호텔, 항공, 자동차 등 다양한 기업 450여곳과 제휴를 맺었다. 시럽 월렛 가입자는 1500만여명에 이른다.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뿐만 아니라 비콘, 지오펜싱 등의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할인 쿠폰이나 혜택 알림을 제공한다.

sk planet syrup main

지난해 기준 시럽 월렛에서 이용된 기능별 최고 인기 브랜드로는 멤버십카드 다운로드 기준 ‘버거킹’의 브랜드 카드 멤버십이 1위를 차지했다. 페이지 조회 숫자(PV)는 ‘시럽 멤버십 컬처’가, 단일 쿠폰 중에서는 ‘버거킹 불고기버거 1천원 쿠폰’이 가장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멤버십과 쿠폰 다운로드 브랜드 상위 20개를 분석해 본 결과, 멤버십카드 다운로드는 마트와 유통, 식음료, 패스트푸드 분야 순으로 많았다. 쿠폰 다운로드는 패션, 마트와 유통, 문화 업종 순으로 많이 일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시럽 월렛은 마트, 패션, 식음료 등 유통 업종의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앞으로 꾸준히 제휴처를 늘려나간다는 입장이다. 특히 지난해 7월 시작한 ‘브랜드 카드 멤버십’ 기능 서비스에 집중할 계획이다.

브랜드 카드 멤버십은 사용자가 하나의 브랜드로 제공되는 다양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할인, 쿠폰 혜택 등의 정보를 한 번에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 출시 6개월여 만에 다운로드 수 약 500만건을 기록했다.

김교수 SK플래닛 커머스영업2본부장은 “유통 및 식음료 등 산업 전반에 있는 다양한 사업자와의 협력으로 시럽 월렛이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이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는 필수 O2O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라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 빅데이터와 IT 등 신기술을 활용해 효율성을 높이는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