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구글 킵’, 구글 문서에서 바로 불러온다

2017.03.05

웹브라우저에서 본 사진과 글을 바로 ‘킵(Keep)’해뒀다 문서에 알맞게 넣을 수 있으면 굉장히 편할 것이다. 구글이 그걸 해냈다.

구글이 ‘구글 킵‘을 G스위트에 등록했다. 이제 구글 킵을 구글 독스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고 2월28일(현지시각)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언제 어디서나 생각을 잡아두는 메모 도구

구글 킵은 구글에서 만든 카드형 메모 서비스이다. 웹브라우저와 안드로이드·iOS에서 사용할 수 있다.

웹에서의 구글 킵

웹에서의 구글 킵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나중에 사용하고 싶은 이미지나 웹페이지 또는 글이 있다. 구글 킵을 사용하면 즉시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 해당 정보를 메모로 저장할 수 있다. 부가 설명도 붙일 수 있다. 원하는 메모를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도 제공하며, 기기간 동기화도 가능하다.

구글 독스에서 메모 내용 곧바로 붙여넣을 수 있어

단독 기능으로 쓰이던 구글 킵이 G스위트로 ‘영입’되면서 이제 저장만 해 두었던 구글 킵의 이미지 및 링크, 글을 구글 독스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사용 방법은 이렇다.

● 구글 독스 화면 상단 ‘도구→Keep 메모장’ 클릭
● 화면 오른쪽에서 활성화된 구글 킵 영역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독스에서 구글 킵 사용하기

구글 독스에서 구글 킵 사용하기

구글 독스와 구글 킵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3가지가 있다.

1. 구글 킵에 저장 된 메모들을 바로 드래그해 구글 독스에 삽입시킨다.
2. 구글 독스에서 활성화된 구글 킵 창에서 원하는 메모를 바로 검색해 찾을 수 있다. 메모가 많이 있을 때 찾기 유용하다.
3. 구글 독스에서 구글 킵으로 저장도 가능하다. 원하는 부분을 지정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Keep 메모장에 저장하기’를 선택한다. 구글 킵에서 저장된 메모를 확인할 수 있다.

구글 킵에서 구글 독스로 이미지 가져오기

1. 구글 킵에서 구글 독스로 이미지 가져오기

구글 독스에서 구글 킵의 메모 검색해 가지고 오기

2. 구글 독스에서 구글 킵의 메모 검색해 가지고 오기

구글 독스에서 구글 킵으로 메모 만들어 보내기

3. 구글 독스에서 구글 킵으로 메모 만들어 보내기

구글 독스 내용을 구글 킵으로 저장했다면, 구글 독스에서 구글 킵으로 내보낸 메모를 클릭했을 때, 그 메모가 들어있는 문서로 이동할 수 있다.

kelee@bloter.net

클라우드와 핀테크를 맡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