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 AI 리포트’ 발행

가 +
가 -

카카오가 인공지능(AI)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담은 보고서를 발행한다.

kakaoAI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3월14일 카카오 AI 리포트 창간호를 카카오 정책지원팀 브런치를 통해 공개했다. 카카오 AI 리포트는 전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AI 연구와 글로벌 트렌드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해 소개한다. 매달 정책지원팀 브런치와 1분을 통해 PDF 형태로 제공된다.

창간호에는 ▲AI의 정의와 발전 과정, 딥러닝의 개념 ▲미국과 유럽에서 논의 중인 AI 관련 제도와 규범 이슈 ▲아이작 아시모프의 ‘로봇 3원칙’부터 최근 공표된 ‘아실로마 AI’ 원칙까지 로봇 윤리의 변천사 ▲2017년 주요 AI 컨퍼런스, 팟캐스트 정보 등 AI 관련 정보가 담겼다. 카카오는 이전에도 카카오 정책지원팀 브런치를 통해 백악관에서 발간한 ‘AI와 자동화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보고서를 번역하는 등 관련 정보를 소개해왔다.

창간호 표지는 카카오의 AI 기술이 적용된 ‘꽃검색’ 서비스의 개발 코드로 구성했다. 카카오는 앞으로도 AI 관련 코드를 표지 디자인에 활용할 계획이다.

카카오 정책지원팀은 머리말에서 “이 리포트가 AI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더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논의의 재료로 쓰일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라고 발간 배경을 밝혔다. 정혜승 카카오 커뮤니케이션정책실 실장은 “카카오 AI 리포트가 AI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기술 생태계를 키우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