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초·중·고교생 오피스365 무상 배포

가 +
가 -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경기도, 경상남도 초∙중∙고 소속 학생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를 무료로 배포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경기도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과 연간계약을 맺고, 해당 교육청 산하의 모든 초∙중∙고등학교 소속의 학생들이 무료로 오피스 365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우선 1년간 계약한 후, 매년 계약을 갱신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피스 365를 도입한 경기도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이 산하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무료로 오피스 365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학생들은 각 교육청 온라인 페이지 접속을 통해 해당 학교 소속 여부를 확인하고 바로 오피스 365를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사용하고 있는 PC 운영체제를 ‘윈도우10 에듀케이션 에디션’으로 무상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 웹사이트 화면(좌), 경상남도교육청 웹사이트 화면

경기도교육청 웹사이트 화면(좌), 경상남도교육청 웹사이트 화면

유현경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이사는 “이번 프로모션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는 스튜던트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의 일환”이라며 “이러한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재학 기간 중 비용 부담 없이 오피스 활용 역량을 갖출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교육 기관에 오피스 365를 도입하는 프로그램을 집중 진행 중이다. 스탠포드대학교, 런던비즈니스스쿨 등 해외 저명한 대학들은 물론 국내에서는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등 국내 주요 대학들이 잇따라 도입했다.

유현경 이사는 “프로그램을 보급할 수 있는 제도 보안이 경기도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에 돼있어 활성화시킨 것”이라며 “다른 지역 교육청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