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개발자

비영리 안드로이드 컨퍼런스 ‘드로이드 나이츠’ 개최

가 +
가 -

한국에서 첫 독립 안드로이드 컨퍼런스 ‘드로이드 나이츠’가 3월25일 개최된다.

드로이드 나이츠 운영팀은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에는 높은 안드로이드 점유율을 기반으로 다양한 안드로이드 개발자 관련 모임이나 발표가 많았지만 구글 I/O 내용을 공유하는 행사나 스터디 모임 등을 통해 공유됐다”라며 “안드로이드만을 주제로 하는 비영리 독립 컨퍼런스는 드로이드 나이트가 처음이다”라고 밝혔다.

드로이드 나이츠 준비팀은 이번 행사를 안드로이드와 관련된 심화 기술 발표 및 중급 이상의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참가자는 Rx자바나 코틀린과 같은 최신 안드로이드 기술부터 안드로이드 앱의 배포, 테스팅까지 다양한 내용을 고루 들을 수 있다. 컨퍼런스는 구글 파이어베이스나 렘과 같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는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션 등 9개 발표로 이루어져 있다.

Droid_knights_02

▲드로이드 나이츠 행사 스케쥴(사진:드로이드 나이츠 홈페이지)

이번 행사는 3월25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림동 전문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3만원이다. 드로이드 나이츠 참가자에겐 티셔츠, 머그컵 등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권태환 요기요 개발자 및 GDG 운영자는 “해외에는 다양한 안드로이드 컨퍼런스가 있지만 한국에는 이렇게 하루 종일 고급 안드로이드 세션을 들을 기회는 없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이 더 많이 만나고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한국 안드로이드 개발 생태계가 더욱 성숙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Udemy_ad_kotlin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