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주요 서비스 계정 ‘로그인 오류’ 장애 발생

가 +
가 -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오늘 로그인 장애를 경험했을 수도 있다.

3월21일(미국 동부시간 기준) 오후 1시30분쯤부터 전세계의 사람들이 아웃룩, 원드라이브, 스카이프, 엑스박스 등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 계정에 로그인 하지 못하는 불편함을 겪었다고 <지디넷>이 보도했다.

해당 문제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MSA)’에 문제가 생기면서 발생했다. MSA는 단일 로그인 서비스로 웹, 모바일, 테블릿 중 한 기기에 접속해도 모든 기기 계정에 접속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MS의 솔루션 인증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면서 각국의 많은 사람이 트위터를 통해 맞는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넣어도 틀리다고 나온다며 트윗을 올렸다. 해당 장애는 엑스박스 상태 페이지오피스365 상태 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지 시각 21일 오후 3시25분쯤 마이크로소프트는 상태 페이지를 통해 “복구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5분 뒤쯤, 다행히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접근에는 원활해졌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가 영향을 받아 스트림 분석 도구와 애저 로그 분석 도구가 로그인 오류를 겪어야만 했다. 한국에서도 오류의 영향을 받은 것을 한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장애가 발생한 지 약 3시간 뒤, 애저를 포함한 대부분 서비스가 정상으로 돌아왔다.

사진=커뮤니티 사이트 클리앙 캡처

사진=커뮤니티 사이트 클리앙 캡처

 

사실 같은 계정 오류는 2주 전에도 발생했다. 그때도 똑같은 계정 오류가 있어, 약 한 시간 정도의 서비스 중단 사태가 일어났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문제의 근본 원인에 대해 언급을 하지 않았고, 오늘 문제와 관련해서도 마찬가지로 다른 소식을 전하고 있지 않다.

네티즌의견(총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