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서 스마트폰으로 ‘레진코믹스’ 웹툰 본다

가 +
가 -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군 장병 대상 스마트폰 대여 서비스 이지톡을 운영하는 이지모바일과 제휴를 맺고 ‘레진코믹스’ 앱을 웹툰업체 중 단독으로 탑재해 서비스한다고 4월10일 밝혔다.

lezhin (1)

레진코믹스의 대표 작품 중 하나인 ‘레바툰

이에 따라 해당 서비스가 가능한 전국 군부대에서 군 장병들이 스마트폰으로 레진코믹스 웹툰을 볼 수 있게 됐다. 이지톡은 우리 군대에서 장교-부사관이 아닌 장병들의 사용이 허용된 유일한 스마트폰 서비스다. 2015년 국군복지단이 군 장병 소통문화 개선과 휴식시간 활용을 돕기 위해 도입됐다. 장병에게 일정 시간씩 스마트폰을 대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당연히 공짜는 아니다. 장병들은 일과 후나 주말 등 휴식시간에 빌려 쓸 수 있으며, 선불제 혹은 후불제로 요금제를 택해 사용 요금을 부담하면 된다.

국군복지단은 입찰을 통해 알뜰폰 사업자인 이지모바일을 단독 사업자로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다만 군의 특성상 통신보안 문제를 고려해야 하기에 일반 스마트폰과 달리 별도의 웹 브라우저가 설치돼 있지 않다. 사전에 국군복지단에서 승인된 앱만 탑재된다.

지금까지 페이스북(SNS), 유튜브(동영상), 멜론(음악) 등 분야별로 대표 콘텐츠 앱들이 이 휴대폰에 탑재됐다. 레진코믹스는 이번에 웹툰 분야 단독 앱으로 탑재됐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앱으로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전 연령 대상 작품만 볼 수 있다.

한희성 레진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군 장병 등 더 많은 이용자분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상황에 맞는 맞춤형 채널과 접점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코딩하듯 글쓰기 : 직장인을 위한 글쓰기 비법

블로터 독자를 위한 특별 할인쿠폰이 발행되었습니다.

네티즌의견(총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