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챗봇 개발 손쉽게…머니브레인 ‘플레이챗’ 출시

가 +
가 -

인공지능 챗봇 플랫폼 기업 머니브레인이 개발 지식이 없어도 챗봇을 만들거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플레이챗’을 선보였다. 소규모 상점을 운영하는 점주를 노렸다.

머니브레인은 B2B 챗봇 플랫폼 ‘아테나'(ATHENA)를 개발해 국내 최초 금융권 농협은행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세영 머니브레인 대표는 “플레이챗은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챗봇을 만들고 대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렵다고 생각되는 챗봇 서비스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개발했다”라며 “누구나 접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싶다”라고 서비스 출시 소감을 밝혔다.

플레이챗 플랫폼을 이용하면 웹사이트에서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질문과 대답을 주고받는 형태의 챗봇을 만들 수 있다. 챗봇 만들기를 선택하고 챗봇 아이디와 봇 이름, 어떤 봇인지 설명을 입력한다. 그다음 챗봇 카테고리와 기본 정보를 입력한다.

플래이챗 챗봇은 질문과 답변을 입력하는 기능 외에 영업시간 또는 메뉴와 같은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음식점 봇이면 전화번호와 휴대폰, 언제 영업을 시작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정해진 형식에 맞춰 입력한다. 주고받은 대화 파일이 있으면 입력하거나, 없으면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플레이챗은 일일이 예상 질문을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대화를 구성해 챗봇을 만들어 운영한다.

장세영 대표는 “플레이챗에 머니브레인의 대화처리 엔진과 말투 학습 엔진을 탑재해 사용자가 입력한 질문과 답변을 자동으로 바로잡는 과정을 거친다”라며 “인공지능 대화 학습을 통해 성능 향상을 지속할 계획이며, 추후 모바일 앱 등을 통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만든 챗봇은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페이스북 페이지, 라인 비즈니스 계정과 연동하거나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머니브레인은 향후 플레이챗 개발자용 API를 공개할 예정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