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문재인1번가닷넷’ 치니, 안철수 후보 홈페이지가?

가 +
가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정책 홍보 사이트 ‘문재인 1번가’(moon1st.com)의 유사 도메인 주소가 등장했다. 해당 도메인(moon1st.net)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홈페이지로 연결돼 논란을 낳고 있다.

4월19일 문재인 1번가의 유사 도메인은 안철수 후보의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오후 4시가 넘어서면서 해당 페이지는 판매 중인 것으로 표시됐고 곧 ‘Coming Soon’이라는 문구로 바뀌었다. 현재는 공사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현재 연결하려고 하는 사이트에 기본 페이지가 없습니다. 업그레이드하는 중일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이 나타나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홈페이지 화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홈페이지 화면

현재 '문재인 1번가' 유사 도메인 접속 화면

현재 ‘문재인 1번가’ 유사 도메인 접속 화면

해당 소식이 알려진 직후 더불어민주당은 공식 논평을 통해 “페어플레이에 위배되는 비신사적 선거운동이다”라며 “이 해적 사이트를 안철수 후보와 국민의당이 공식적으로 만들었는지 공개질문을 드린다”라고 국민의당 측에 답변을 요구했다.

이에 국민의당은 논평을 내고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안철수 후보를 비난하기 전에, 민주당은 즉각 고발하라”라며 “고발하지 않으면 문재인 후보와 민주당의 자작극이 아닌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라고 응수했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블로터>와 통화에서 “문재인 측의 자작극인지 의심하고 있다. 그런 게 있는지도 몰랐다”라고 말했다.

'문재인 1번가' 유사 도메인 등록자 정보

‘문재인 1번가’ 유사 도메인 등록자 정보

문재인 1번가 유사 도메인 소유주의 정체는 현재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았다. 해당 도메인의 소유자는 ‘jungjae lee’라는 이름으로 등록돼 있으며 주소는 ‘1, Cheongwadae-ro, Jongno-gu 1st’로 표기돼 있다. 도메인 등록 일자는 4월18일로, 2018년까지 1년간 계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재인 1번가는 지난 4월17일 공개된 문재인 후보의 정책 홍보 웹사이트다. 쇼핑몰 콘셉트와 디자인 세부 요소들을 그대로 차용해 마치 쇼핑몰 같은 사용자 경험을 주도록 설계돼 SNS를 중심으로 화제가 됐다.

네티즌의견(총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