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윈도우10-X박스, PC게임 경험을 새롭게

2017.04.27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울 청담씨네씨티 엠큐브에서 ‘2017 X박스 PC 게이밍 투어’를 개최해 사용자가 더 재미있게 게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윈도우10’의 공식 출시를 4월27일 발표했다. 더불어 X박스의 새로운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2017 Xbox PC 게이밍 투어

2017 Xbox PC 게이밍 투어

윈도우 10 크리에이티브 업데이트, 더 생생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4월 새롭게 업데이트 된 윈도우10 설정에 들어가면 ‘게이밍(Gaming)’ 란이 새롭게 등장한다. 게이밍 란에서는 게임 바, DVR, 빔 브로드 캐스팅, 게임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제프 스튜어트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지역 X박스 및 윈도우 게임 총괄은 새롭게 추가된 게임 모드, 빔 브로드 캐스팅 기능을 소개했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사진=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 하나인 게임 모드는 게임하고 있는 동안 CPU 자원을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화 환경을 만든다. 다른 시스템들은 잠시 일시정지가 되거나 사용 빈도가 줄어든다. 이로서 높은 프레임력과 끊김없는 일관성 있는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해 게임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기존 컴퓨터 설치형 게임exe 설치 파일closeUWP윈도우 스토어에서 내려 받는 게임close로 제작된 게임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다른 기능은 빔 브로드 캐스팅 기능이다. 빔 브로드 캐스팅 기능은 실시간 소통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보통 스트리밍 서비스는 실제 행동과 게임속 스트리밍 시간 차이에 약간의 지연 시간이 있다. 빔 브로드 캐스팅은 지연 시간을 1초 미만으로 만들어 원활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별도의 소트프웨어 설치 없이 키보드의 ‘윈도우’ 키와 ‘G’를 함께 눌러 사용할 수 있다.

▲ 윈도우10 크리에이터 게임 기능 소개

한편, X박스는 다양해진 기기를 넘나들며 게임을 할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 기능도 탑재했다. X박스 스콜피오, PC, 노트북, 콘솔 4가지 기기에서 장벽 없이 넘나들며 게임할 수 있다.

유우종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디바이스 사업본부 상무는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는 최적의 PC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첫 발걸음일 뿐이다”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모드, 게임 바, 빔 서비스 등과 같이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 게임 안에서 새로운 아이템과 지도를 만난다

마인크래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가 배포하는 게임으로 X박스 360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다. 전세계 1억명이 게임할 정도로 유명하다.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를 소개하는 토드 스티븐스 마인크래프트 파트너 프로그램 디렉터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를 소개하는 토드 스티븐스 마인크래프트 파트너 프로그램 디렉터

이날 토드 스티븐스 ‘마인크래프트’ 파트너 프로그램 디렉터는 업데이트 된 ‘마인크래프트’ 게임 기능과 새롭게 적용된 마켓플레이스를 선보였다.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는 ‘마인크래프트’ 게임 안에서 크리에이터가 만든 스킨과 아이템 등을 사고팔 수 있는 콘텐츠 판매 플랫폼이다.

이전에는 따로 콘텐츠를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존재하지 않아 사용자가 우회적으로 지도를 적용하거나 여러 단계를 거쳐 새로운 것을 추가할 수 있었다. 마켓플레이스의 등장으로 이제 새로운 아이템들을 접할 수 있는 장이 ‘마인크래프트’ 안에 생긴 것이다. 사용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크리에이터는 사용자에게 더 많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마인크래프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5일 전국 1만여개 편의점과 할인점에서 마인크래프트 PC·맥용 카드를 출시한다. 카드에는 ‘마인크래프트’ 다운로드 코드가 포함돼 있다.

kelee@bloter.net

클라우드와 핀테크를 맡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