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대화형 게임 생방송 플랫폼 ‘믹서’ 공개

가 +
가 -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롭게 공개한 ‘믹서‘는 게임을 하는 재미를 한층 더 해줄 수 있을 듯하다. 믹서로 시청자들은 단순히 방송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게이머에게 퀘스트를 주는 등 게임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믹서는 ‘차세대 대화형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기존 실시간 스트리밍 플랫폼인 ‘빔’에 ▲코-스트리밍 ▲믹서 크리에이트 ▲채널 원 ▲믹서 페이지와 같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됐다. 믹서는 X박스 원, 윈도우10에서뿐만 아니라 모든 웹브라우저와 iOS,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믹서 ‘코-스트리밍’ 기능

코-스트리밍 기능은 최대 4명의 게이머가 같은 채팅창을 공유한다. 각각의 게임 플레이 분할 화면을 결합한 단일 화면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다.

믹서 크리에이트는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개인 방송이 가능한 새로운 모바일 앱이다. 현재 베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곧 이 기능을 이용해 개인 모바일 기기를 통해 라이브 게임 스트리밍을 진행할 수 있다.

채널 원은 믹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들을 볼 수 있는 종합 콘텐츠 채널이다. X박스는 이 채널을 통해 타이틀 출시 소식 및 이벤트, 각종 팁이나 요령, e스포츠 업데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X박스 원 대시보드에 추가되는 믹서 페이지에서는 시청자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믹서에서 일어나는 소식을 찾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6월 11일부터 미국 로스앤젤러스에서 개최되는 ‘E3 2017‘에서 X박스 브리핑을 스페셜 에디션 믹서 4K를 통해 4K UHD로 방송한다. 믹서를 통해 해당 방송을 시청하는 이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 디바이스 사업본부 유우종 상무는 “소셜 스트리밍 기능을 강화한 차세대 대화형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믹서’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라며 “믹서는 기존 스트리밍 플랫폼인 빔에 코-스트리밍, 믹서 크리에이트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해 게이머와 시청자 간의 상호 소통을 대폭 증가시켰다는 점에서 X박스 유저들은 새로운 소셜 게이밍의 시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