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새 가용 영역과 서비스 추가

가 +
가 -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이 미국 오리건 주에 3번째 가용 영역과 2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구글 클라우프 플랫폼은 작년 여름 오리건 주에 us-west1 리전을 공개했다. 컴퓨트 엔진, 구글 클라우드 스토리지, 구글 컨테이터 엔진 그리고 고가용성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2개의 컴퓨트 엔진 영역을 갖추고 있었다.

사진 =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블로그

이번에는 오리건 주에 us-west-c라는 세번째 가용 영역을 추가하면서 ‘클라우드SQL’과 ‘지역별 관리 인스턴스 그룹(Regional Managed Instance Groups, MIGs)’ 2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게 됐다. 구글 클라우드SQL은 클라우드 내 관계형 포스트그리SQL 베타와 MySQL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지역별 관리 인스턴스 그룹은 세 구역에 걸친 가상 머신을 분산시켜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

사진=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8개 리전과 23개 가용 영역을 운영중이다. 북미에서는 2017년에 오리건 외 몬트리올과 캘리포니아 지역에 리전 개장을 계획하고 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은 2017년 프랑크푸르트(독일), 하미나(핀란드), 런던(영국), 뭄바이(인도), 네덜란드, 상파울루(브라질), 시드니(호주)을 포함한 추가 리전 확장 계획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