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 판올림…크로스 디바이스 마케팅 지원

가 +
가 -

이 시대의 마케터들은 신경써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특히나 사람들이 접하는 기기가 늘어나면서 마케팅 채널이 세분됐다. 소비자가 마주하는 채널이라면 어떤 곳이라도 닿고 싶은 것이 마케터의 소망 아닐까.

마케터들의 그런 갈증을 해소해보고자 어도비에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6.3‘버전을 내놓았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 중 하나다. 기존엔 소비자의 디지털 경험을 관리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도맡아왔다. 새로이 등장한 기능은 ‘크로스 디바이스 채널’을 지원하게 됐다.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접점에 콘텐츠를 닿게 한다는 목적이다.

지원하는 채널은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채널과 제휴 채널 포함해 웹, 모바일과 같이 잘 알고 있는 채널부터 사물인터넷 기기, 커넥티드 카 그리고 ATM까지 다양하게 포함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의 옴니채널 콘텐츠 관리 기능엔 어도비 인공지능 ‘센세이‘가 함께 결합했다. 이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각 고객에게 알맞은 경험을 선사하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디지털 자산 관리에서 엔터프라이즈급 확장성과 기능을 제공해 대량 콘텐츠 실시간 관리가 가능하고, 양식이나 웹사이트, 디지털 자산 관리 등을 비교적 신속하게 설정할 수 있게 한다.

현재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필립스, 윈덤 호텔 앤 리조트, 프랑케 등의 고객사가 사용하며, 웹사이트 체류 시간 증가나 이탈률 감소와 같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