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게임 관련 문예 창작 공모전 ‘겜춘문예’ 열린다

분량과 형식은 자유다.

가 +
가 -

'겜춘문예' 공모전 포스터

‘겜춘문예’ 공모전 포스터

게임을 주제로 하는 문예창작 공모전이 열린다. 게임인재단은 ‘제1회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인 겜춘문예’를 개최한다고 6월19일 밝혔다. 게임인재단 주최하고 소셜벤처기업 모두다가 주관하며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가 후원하는 겜춘문예는 19일부터 7월2일까지 참가자를 지원받는다.

겜춘문예는 게임을 즐기는 전국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형식과 분량의 제한 없이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를 나누는 문예창작 공모전이다. 게임이 선사하는 본질적인 재미와 긍정적인 요소에 대한 공감을 끌어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총상금 1천만원을 포상으로 지급한다.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입상작 10명에게는 각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참여 방법은 ‘모두다’ 공식 페이스북 ‘겜춘문예’ 공고 게시글에 시, 시조, 랩 등 자신의 창작물을 글이나 영상, 포스터, 카드 뉴스 등의 자유형식으로 작성해 댓글을 올리는 방식이다. 자신의 작품을 함께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 해당 댓글에 소환한 후 공고문을 전체 공개로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심사는 창작물에 달린 ‘좋아요’ 갯수와 더불어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뤄진다. 게임인재단 측은 “게임을 주제로 본인이 겪었던 체험들을 같이 공유함으로써 공감을 나누는 데 목적이 있기 때문에 예술성과 작품성을 기준으로 하는 여타 공모전과는 심사기준이 다르다”라고 전했다. 게임인재단과 모두다는 7월 중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게임인재단은 “게임은 이미 우리 삶에 깊숙이 들어온 이 시대의 놀이 문화”라며 “우리가 게임을 즐기는 이유가 무엇인지,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끼쳐왔고 또 앞으로 어떻게 건전하게 게임을 즐기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인지 모두가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공모전의 취지를 설명했다. 또 “게임인 여러분들과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유쾌한 이야깃거리들을 만들어 나갔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