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동영상 곁들인 수다를! ‘카카오수다’

가 +
가 -

트위터나 미투데이는 140자 안팎의 짧은 글로 다른 사람과 대화하고 정보를 나누는 사회관계망 서비스다. 짧고 가볍게 소통할 수 있는 특성 덕분에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같은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이용자도 많다.

헌데 이건 어떨까. 동영상과 사진을 곁들여 수다를 떨고 정보를 나눈다면? 아이위랩이 선보인 ‘카카오수다‘가 그런 서비스다.

카카오수다는 아이폰 전용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다. 가장 큰 특징은 글과 웹링크 뿐 아니라 동영상과 사진을 직접 찍어 올리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이폰 이용자의 82%가 내장 카메라를 즐겨쓴다는 점에 착안한 서비스다.

스페인 토마토 축제에 놀러가 현장을 소개한다 치자. 기존 마이크로블로그에서는 글로 현장을 소개하고 동영상이 담긴 웹주소를 남기는 방식이지만, 카카오수다에선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현장을 찍어 바로 전송해 생생한 소식을 알릴 수 있다.

글타래 구조도 독특하다. 카카오수다에 올린 글은 저마다 독립적으로 구성돼 있지만, 원본 글이 확산되고 발전되는 흐름을 한눈에 보여주는 구성을 함께 제공한다. 글을 누르면 그 글이 나오게 된 원인이 되는 원본글부터 이어진 글들을 순서대로 보여주는 식이다.

동영상 수다에 참여하려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이폰용 ‘카카오수다‘ 응용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된다. 아이위랩은 지난 3월 중순 아이위랩이 선보인 무료 실시간 채팅 응용프로그램 ‘카카오톡‘도 선보인 바 있다.

이제범 아이위랩 대표는 “카카오수다는 모바일 환경에서 동영상과 사진으로 소통하는 아이폰 이용자들만의 새로운 문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여러 카카오 서비스들을 연계해 카카오를 모바일 소셜 네트워킹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suda01

suda02

suda03

suda04

suda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