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와 함께하는 에듀테크 글로벌 컨퍼런스 열린다

가 +
가 -

민간 에듀테크 협력단체인 ETSA(Edutech Startup Alliance)와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클라우드가 교육 컨퍼런스인 ‘에듀클라우드 월드 컨퍼런스 2017’를 7월8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초·중등 교사와 에듀테크가 만나는 SW 교육과 클라우드 세상’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교육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계와 산업계에서 500여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에듀클라우드 월드 컨퍼런스는 에듀테크 산업정책 방향부터 국내외 새로운 교육 동향과 기술,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사례를 다룰 예정이다. 환영사는 ETSA 김진수 대표가 맡았으며, 기조연설은 교육용 3D 프린터 벤처를 운영하고 있는 에이팀벤처스 고산 대표가 나선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혁신 교육기업으로 불리는 미네르바스쿨의 켄 로스 아시아총괄 이사도 기조연설을 맡는다. 이 외에도 계성초등학교 조기성 교사, 교육부 산하기관인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SW 교육 및 디지털교과서 사업부장도 발표를 진행한다.

김진수 ETSA 대표는 “에듀테크 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교육 이해관계자들 간의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앞으로도 새 시대의 새로운 교육을 위해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조성훈 에듀클라우드 대표는 “에듀클라우드 월드 컨퍼런스를 내년에도 지속해나갈 예정이며, 국제행사를 통해 한국의 에듀테크 교육 지식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는 동시에 에듀테크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행사 참가 접수는 에듀클라우드 월드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 부스 참가 및 기타 문의사항은 ETSA 사무국(02-997-8838)으로 연락하면 된다. 행사는 7월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코엑스(402호, 403호)에서 진행된다. 후원 및 협찬은 에듀테크 포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에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