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월 활동사용자 수 20억명 돌파

가 +
가 -

(사진=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CEO 계정)

페이스북이 정말로 전 세계를 ‘커넥팅’ 하는 중이다.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6월27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월간 활동사용자 수가 20억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주커버그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물을 올려 ‘우리는 세계를 연결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으며, 서로가 더 가까운 세상을 만들겠다’라며 ‘이런 과정을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월간 활동사용자 수 20억명은 전 세계 인구가 약 75억명인 것을 감안했을 때 엄청난 숫자다. 페이스북이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 인스타그램 등의 이용자까지 감안하면 전 세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미치는 페이스북의 영향력은 단연 압도적이다. 페이스북 20억명을 뒤이어 유튜브 이용자 수가 15억명, 위챗 이용자 수가 9억명 수준이다.

사용자 수 증가 속도도 주목할 만하다. 페이스북은 서비스 출시 13년 만에 활동사용자 수 10억명을 기록했고, 그로부터 5년도 채 안 된 시간 만에 20억명을 달성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현재 하루 평균 1억7500만명의 사람들이 페이스북상에서 ‘최고예요’ 버튼을 사용하고 있으며, 8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좋아요’를 공유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지난 6월22일 열린 ‘페이스북 커뮤니티 서밋’에서 ‘커뮤니티를 이루고 세상을 더 가깝게 만들 수 있는 힘을 모든 이에게(Give people the power to build community and bring the world closer together)’라는 새로운 사명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월간 활동사용자 20억명 돌파 역시 페이스북에서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도움을 주고받는, 사람 중심의 수많은 커뮤니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페이스북은 말했다.

페이스북은 월간 활동사용자 20억명 돌파를 기념해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사용자의 뉴스피드나 ‘기쁨은 나눌수록 커진다(Good Adds Up)’ 관련 페이지에서 더불어 살아가며 세상을 더욱 가깝게 만드는 것을 기념하는 맞춤형 동영상을 생성해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페이지에서 페이스북을 통해 커뮤니티를 이루고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들의 사례를 소개하는 동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