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8월15일 출시

2017.06.30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자료 사진

사진: 블리자드

고전 명작 게임 ‘스타크래프트’가 4K 화질로 돌아온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오는 8월15일 전세계 정식 출시된다고 발표했다. 6월30일부터 온라인 블라자드 샵에서 예약구매가 시작되며 한국은 7월30일부터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미리 즐길 수 있다.

사전 예약 구매자에게는 특전이 주어진다. 8월14일까지 예약 구매할 경우 차 하이브, 코랄 커맨드 센터, 아이어 넥서스 등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특별한 건물 스킨이 예약 구매 특전으로 증정된다. 그 밖에도 모든 구매자에게는 협동전 임무 콘텐츠인 사령관 알렉세이 스투코프 및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 축하 기념 초상화 3종으로 이루어진 ‘스타크래프트2’ 게임 내 디지털 보너스가 제공된다.

한국 게임 이용자만을 위한 혜택도 제공된다. 블리자드는 19년간 ‘스타크래프트’에 변함없는 열정을 보내 준 한국의 플레이어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았다며 디지털 형태뿐만 아니라 패키지 형태로도 게임을 판매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은 한국에서 독점 발매되며, 오늘부터 예약구매가 시작된다. 컴플리트 팩에는 오리지널 엽서, 컬러 매뉴얼북, 마우스 패드 등의 실물 선물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영웅 3가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꼬마 해체자 게임 내 애완동물, ‘하스스톤’ 오리지널 카드팩 7개 등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을 위한 특전도 제공된다.

컴플리트 팩 구성물과 예약 특전

컴플리트 팩 구성물과 예약 특전

또한 정식 출시에 앞서 전세계 유일하게 한국에서는 7월30일부터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한발 앞서 즐길 수 있다. PC방에는 해당 PC방에서 플레이어들이 거둔 전적을 확인할 수 있는 전용 리더보드도 개설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PC방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지난 3월26일 ‘아이 러브 스타크래프트’ 행사에서 공개됐다. 원작 ‘스타크래프트’에 편의성을 더하면서 특유의 게임 경험을 변함없이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기존 ‘스타크래프트’ 및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를 보유한 플레이어들과도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호환된다. 블리자드는 지난 4월19일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를 포함한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무료로 공개한 바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 선보이는 업데이트와 새로운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스타크래프트’ 및 그 확장팩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의 전체 그래픽 업그레이드
  • 최고 4K에 달하는 UHD 와이드스크린 해상도 지원
  • 새로운 매치메이킹과 리더보드 기능
  • 개인별 게임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플레이어 프로필
  • 캠페인 진척도 및 단축키 클라우드 저장 기능
  • 고음질의 배경 음악과 사운드
  •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원작 ‘스타크래프트’ 간 전환 가능
기존 '스타크래프트' 화면

기존 ‘스타크래프트’ 화면

그래픽 향상이 이뤄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그래픽 향상이 이뤄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스크린샷을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 겸 공동설립자는“스타크래프트는 20여년 전, 장대한 우주 전장으로 수백만 게이머들의 발걸음을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이스포츠의 기반을 다지는 데 큰 역할을 했다”라며 “전 세계의 수많은 열정적인 플레이어들이 친구와 때로는 경쟁적으로 여전히 브루드워를 즐기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도 오랫동안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도록 기반 기술을 현대화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윈도우와 맥 PC용으로 1만6500원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브라질식 포르투갈어, 유럽 및 남미식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등 다양한 언어로 현지화해 선보인다. 한국에서만 독점 출시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 및 토이저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2만9800원에 예약 판매된다. 현재 11번가를 통해 3천개 한정수량으로 판매되는 ‘컴플리트 팩’은 동난 상태다.

11번가에서 판매되는 컴플리트 팩 3천개는 이미 품절됐다.

11번가에서 판매되는 컴플리트 팩 3천개는 이미 품절됐다. (사진=11번가 홈페이지 갈무리)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