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문서관리 플랫폼 ‘랩소디’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

가 +
가 -

파수닷컴 CI

▲파수닷컴 CI. (출처=파수닷컴)

파수닷컴이 블록체인 기술을 지능형 문서관리 플랫폼 ‘랩소디’에 적용한다고 7월3일 밝혔다.

블록체인은 네트워크 내 모든 참여자가 공동으로 데이터를 검증·기록·보관해 제3자 기관 없이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이다.

파수닷컴은 우선 지능형 문서관리 플랫폼인 랩소디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문서의 신뢰성 확보와 보안감사,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문서가 만들어져 삭제되기까지 전 과정에서 생성되는 모든 버전의 문서를 자동으로 수집·관리해 보관 시점 및 원본을 증명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파수닷컴은 이로써 조직 내 생성되는 중요한 데이터의 생성, 유통과 사용을 규정하는 각종 컴플라이언스에 용이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특징은 기업 및 기관들의 목적과 특성에 맞게 랩소디 플랫폼을 선택해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미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한 고객들도 기존 인프라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구축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돕는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실제로 ISMS 등 컴플라이언스 인증을 새롭게 획득하고자 하는 기업뿐 아니라, 이미 인증을 취득했으나 인증을 위해 도입된 여러가지 데이터 사용 관련 프로세스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이 이런 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다”라며 “파수닷컴은 이를 위한 제품을 시작으로,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 개발과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로터 독자를 위한 특별 할인쿠폰이 발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