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MS, ‘뉴 서피스 프로’ 한국 출시

2017.07.20

마이크로소프트가 7월20일, 새로운 ‘서피스 프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서피스 프로는 전국 하이마트 매장, 홈플러스 및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일부 매장 그리고 온라인 공인판매처(G마켓, 옥션, 11번가)에서 오늘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서피스 프로 라인업은 2015년 10월 ‘서피스 프로4’가 출시된 이후 근 2년 만에 나타나는 신제품이다. 외관상 큰 변화는 없으나 7세대 인텔 카비레이크 CPU를 탑재한 게 특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 출시에 앞서 지난 6월 19일부터 1천대 한정 예약 판매를 실시한 바 있다. 최고 사양인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모델은 예약 판매 시작 1시간 만에 종료 됐으며, 초기에 마련한 1천대 물량이 모두 조기에 소진, 추가 물량을 투입하는 등 사전 예약 판매부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서피스 펜도 새로운 버전이 나왔지만 아직 출시는 안 됐다. 새로운 서피스 펜은 8월15일에 플래티넘 실버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버건디 및 코발트 블루 색상은 오는 8월 말 출시 예정이다.

정성미 한국MS 컨슈머 사업본부 부사장은 “지난 6월 중순부터 진행된 예약 판매에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감사 인사 드린다”라며 “새로운 서피스 프로로 보다 많은 가능성을 실현하고 자신의 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노트북과 태블릿의 장점을 조합하는 게 목표인 서피스 프로 라인업의 최대 단점은 역시 가격이다. 같은 값이면 동등한 사양의 노트북은 물론 따로 태블릿도 살 수 있다. 물론 필요와 선호에 따라 그래도 살 사람은 사게 마련이다. 뉴 서피스 프로 최저사양은 코어 M, 램 4GB, SSD 128GB 99만9천원이며, 최고사양인 코어 i7, 램 16GB, SSD 512GB모델은 274만원이다. 펜과 전용 타입커버는 미포함이다.

chaibs@bloter.net

뉴스, 콘텐츠, 미디어,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