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안에 ‘그룹’ 만드는 기능 공개

가 +
가 -

언제나 커뮤니티를 고민하는 페이스북이 새로운 기능을 내놨다. 페이스북 페이지 내에서 새롭게 그룹을 만들고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은 7월19일(현지시간) 공식 뉴스룸을 통해 공통 관심사를 나누는 커뮤니티가 더욱 쉽게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페이지를 위한 그룹(Groups for Pages)’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페이지 내에서 그룹을 새로 만들거나 기존의 그룹을 연동할 수 있다.(사진=페이스북)

이제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는 자신의 페이지에 새로운 그룹을 추가하거나 기존에 활성화됐던 그룹을 페이지와 연동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새롭게 연동되거나 추가 혹은 삭제된 그룹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해당 페이지를 대표해 각 그룹과의 소통을 연계할 수 있다. 페이지 내 그룹에 가입한 사용자는 해당 그룹의 다른 멤버는 물론 연결된 페이지와 자신의 관심사와 연관성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비영리단체가 페이스북상에서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 페이지 관리자는 어린이 돕기, 자원봉사 신청, 재난 구호 지원 등 특정 목적에 맞는 그룹을 만들어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원활히 소통하도록 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는 자신이 가입을 원하는 그룹을 페이지 상에서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내 그룹 만들기 한국어 서비스 화면

페이스북은 지난달 월 활동사용자 수 20억명을 돌파하며 전 세계인들의 커뮤니티로 우뚝 섰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사명을 ‘커뮤니티를 이루어 모두가 더욱 가까워지는 세상을 만들자’로 새로 정하며 전 세계 사람들이 더욱 친밀하게 서로의 관심사를 나누며 소통하는 유용한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늘 소개된 ‘페이지를 위한 그룹’ 기능 역시 비즈니스, 브랜드, 비영리 기관과 같은 커뮤니티들이 다양한 의견과 주요 일정을 페이스북에서 자유롭게 공유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