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구글폰 ‘픽셀2’, 이어폰 단자 없이 나올까

2017.07.28

구글의 픽셀.

구글의 스마트폰, ‘픽셀2’가 깜박깜박하는 모양이다. 연말 출시될 예정인 픽셀2가 이어폰 잭을 빠뜨리고 나온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픽셀2를 두고 떠도는 루머들을 정리해봤다.

‘아이폰7’처럼 이어폰 단자 실종?

소문에 따르면 픽셀2는 이어폰 단자가 없다.

애플의 ‘아이폰7’도 이어폰 단자가 없다. 아이폰7이 공개될 당시 이어폰 문제로 혼란스러워하는 이들이 많았다. 다만 애플은 W1 칩을 탑재한 자체 무선 규격을 사용해 한 번의 페어링으로 아이폰부터 애플워치나 맥, 아이패드 등을 모두 연결할 수 있는 이어폰 ‘에어팟’을 개발해 내놨다. 물론 호불호가 심하게 갈렸다.

만약 픽셀2에 정말로 이어폰 단자가 없다면 애플처럼 새로운 무선 이어폰을 함께 제공해야 할 것이다. 아래는 <온리크스>와 <마이스마트프라이스>가 3D로 렌더링한 픽셀2의 이미지다.

스펙 루머 총정리

일단 디스플레이부터 알아보자.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픽셀2에 4.97인치 디스플레이가, 픽셀XL2에는 5.99인치 대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고 전했다. 해상도는 2K에 18대9 화면비가 적용될 수 있다. 또 구글이 LG디스플레이에 곡선형 OLED 스크린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져 곡선형의 픽셀2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전면은 대세인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고 후면에는 지문 스캐너가 탑재된다. 4GB 메모리에 최대 128GB 저장공간, 그리고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전면 7MP, 후면 4K 비디오 촬영이 가능한 12MP 카메라 등이 지원된다. 픽셀이 특히 카메라 성능이 우수했던 터라 픽셀2의 카메라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픽셀2는 현재 사용되는 스냅드래곤 835보다 1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고 배터리 수명도 더욱 늘릴 수 있는 스냅드래곤 836 칩셋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한 가지 더. 픽셀에는 방수 기능이 없었지만 픽셀2는 내수성도 추가된다. 출처는 구글의 스티븐 홀 트위터다. 그는 자신의 SNS에 “픽셀2에 방수가 ‘확실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적었다.

픽셀2는 올 10월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출시까지 모든 루머는 루머일 뿐,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