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LG전자, 음감용 스마트폰 ‘Q8’ 출시

2017.08.24

합리적인 가격대에 플래그십급 오디오 성능을 갖춘 스마트폰이 나온다. LG전자는 8월25일 ‘LG Q8’을 국내 출시한다. Q8은 ‘가성비’ 제품군인 Q시리즈의 두번째 스마트폰으로 오디오 성능 특화 제품이다. 가격은 61만6천원이다.

Q8은 ‘V20’과 동급의 32비트 하이파이 쿼드 DAC을 탑재했다.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 줄였다. CD 음질(16 비트)보다 뛰어난 32비트의 고해상도 음원도 그대로 재생할 수 있으며, ‘업 샘플링’ 기능을 적용해 일반 음원도 고해상도 음원처럼 감상할 수 있다.

LG Q8 사진

이밖에도 Q8은 LG전자의 프리미엄급 제품에 탑재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후면에는 듀얼카메라가 탑재됐으며 1600만 화소의 일반각 카메라와 800만 화소 카메라 광각카메라가 들어갔다. 전면에도 광각 카메라를 장착해 셀카봉이 없이도 7~8명이 한꺼번에 셀카를 찍을 수 있다.

‘V30’에서 사라진 ‘세컨드 스크린’도 적용됐다. 세컨드 스크린은 메인 화면이 꺼져 있어도 스마트폰의 상태나, 알림, 앱 바로가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보조스크린으로 ‘V10’에 처음 탑재됐다. Q8에는 화면 우측 상단에 적용됐으며 시간, 배터리 상태 등 기본 정보와 문자, SNS 등 알림을 표시해 준다.

또, Q8은 IP67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탑재해 생활 방수는 물론 수심 1m에서 30분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일 출시한 LG Q6에서 RAM과 내부 저장용량(ROM)을 늘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LG Q6 플러스’도 29일 출시할 계획이다. Q6와 Q6플러스의 RAM과 저장용량은 각각 3GB/32GB, 4GB/64GB다.

LG전자는 Q시리즈를 통해 중가대 스마트폰 확대를 노리고 있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프리미엄 제품의 핵심 기능을 담은 다양한 Q시리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LG Q8 주요 스펙

LG Q8 주요 스펙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