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 “어도비, 디지털 비즈니스 이해로 시장 지배력 확대”

가 +
가 -

어도비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7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비전 완성도’ 항목의 리더로 선정됐다고 9월5일 밝혔다.

연구는 어도비, 오라클, IBM을 포함 총 18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해당 보고서에서 어도비는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7년 연속 리더의 자리를 지켰다. 비전 완성도 평가 기준에는 시장 이해도 및 전략, 제품 전략, 사업 모델, 산업 및 지역별 전략 그리고 혁신 등이 포함됐다.

2017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매직 쿼드런트 (표=가트너)

2017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매직 쿼드런트 (표=가트너)

가트너는 “리더로 선정된 기업은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라며 “디지털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강력한 채널 파트너를 바탕으로 여러 지역에 걸쳐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어도비는 자사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등으로 고객의 디지털 경험 향상에 노력을 들인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구성하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 중 하나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기업이 콘텐츠와 자산을 쉽게 관리하고 여러 채널과 플랫폼에 걸쳐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게 돕는다.

또한 어도비는 각 클라우드의 연동 및 어도비 센세이 인공지능과 함께 향상된 콘텐츠 분석 및 콘텐츠 도구를 활용해, 마케터들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아심 찬드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및 타깃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기업들이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에 맞추기 위해 디지털 혁신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이번 가트너 보고서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데 성공했음을 잘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데이브 드마리아 시놉시스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도입함으로써 업무에 혁신적인 변화를 줄 수 있었고, 생산성을 40배가량 높일 수 있었다”라며 “어도비는 디지털 콘텐츠 전달에 대한 완전히 색다른 관점을 제시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통해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타 기업보다 앞서나갈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