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부산은행, ‘썸뱅크 엘페이’ 출시

가 +
가 -

롯데멤버스가 모바일 전문은행인 ‘썸뱅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직불 결제 수단인 ‘썸뱅크 엘페이’를 선보였다.

썸뱅크는 BNK금융그룹과 롯데가 함께 만든 모바일 전문 은행이다.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 통장을 개설할 수 있으며, 계좌번호 없이 전화번호로 간편 이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썸뱅크 엘페이를 이용하면 썸뱅크 안에서 결제 수단으로 엘페이를 선택해 결제할 수 있다. 썸뱅크 회원이라면 누구나 온·오프라인에서 엘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온라인 결제를 할 땐 엘페이 앱을 내려받아야 한다.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땐, 엘페이를 따로 내려받을 필요 없이 썸뱅크 앱을 실행해 엘페이 결제 비밀번호 인증을 받으면 된다.

썸뱅크 앱에서 '썸뱅크 엘페이' 결제를 실행한 화면

썸뱅크 앱에서 ‘썸뱅크 엘페이’를 실행한 화면

이승준 롯데멤버스 엘페이사업팀 팀장은 “이번 썸뱅크와의 제휴는 급변하는 모바일 금융 환경에 맞춰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서비스에 착안,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롯데멤버스는 최근 유통 업계를 넘어 금융, IT 등 다양한 업종들과의 제휴를 넓혀가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엘포인트와 엘페이를 통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맴버스는 이날 썸뱅크 계좌를 기반으로 일정 금액을 엘포인트로 충전할 수 있는 ‘엘포인트 충전’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엘포인트 충전은 썸뱅크 계좌 보유 고객이 일정 금액을 포인트로 충전하면 해당 계좌에서 충전 금액이 결제돼 바로 포인트로 충전하는 서비스다. 최소 1천 포인트부터 충전할 수 있으며, 최대 50만 포인트까지 충전해서 보유할 수 있다. 충전 수수료는 없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