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애저 활용 팁 배워가세요”

가 +
가 -

뭐든 잘 사용하려면 우선 잘 알아야 한다. 직접 해봐서 알아가는 방법도 있지만, 커뮤니티나 세미나를 통하면 더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업의 교육 세션도 한 가지 방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9월21일 종로구 중학동 사옥에서 ‘애저 디스커버리 데이’ 행사를 열고 MS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 사용에 어려움을 겪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정보 공유의 장을 제공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기존 시스템 환경을 기반으로 MS 애저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달을 시작으로 10개월 동안 매달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MS는 애저가 제공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하고 실제 고객사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효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MS는 “애저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애저의 대표적 기능소개와 구체적 사용방법을 데모와 함께 시연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적극적으로 돕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오전 9시부터 시작하는 ‘애저 디스커버리 데이’에서는 ▲클라우드 및 애저 소개 ▲애저 IaaS 및 PaaS 소개 ▲OSS on 애저 ▲애저 포털 및 과금제 개념 소개 등 다양한 세션이 하루 동안 진행된다.

김우성 한국MS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부문 이사는 “올해 2개의 국내 애저 리전을 오픈한 이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의 문의가 끊이지 않아 애저를 좀 더 자세히 알리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애저 디스커버리 데이에 대한 등록 및 자세한 소개는 등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