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메이커’ 위한 크라우드펀딩 열린다

10월16일까지 텀블벅에서 진행

가 +
가 -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물건과 쓰임을 창조하는 메이커들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이 9월21일 시작됐다.

텀블벅에서 진행되는 이번 펀딩은 메이크 코리아가 ‘메이커 페어 서울 2017’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기획했다.

<메이크> 매거진 절판본 구매할 마지막 기회

메이크 코리아는 <메이크>(Make:) 절판본 세트 등 국내 메이커들을 위해 제작된 독특한 아이템을 펀딩 후원자를 위한 혜택으로 준비했다.

특히 최상위 후원자를 위해 50세트 한정 제작된 ‘메이크: 클래식스’ 패키지는 절판된 <메이크> 매거진 8권을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메이크 코리아는 이 리워드를 위해 재고가 없는 일부 시리즈를 재인쇄했다.

<메이크> 매거진 한정판 리워드

▲<메이크> 매거진 한정판 리워드

이외에도 ‘메이크: 클래식스’ 패키지에는 메이커를 위한 작업노트가 함께 담겼다. 최상위 후원자는 또 후원자 개인 정보를 반영한 메이커 명함, 한정판 자수 티셔츠 등을 제공받는다.

국내 메이커 운동을 이끌어온 정희 메이크 매거진 매니저는 “관계자인 동시에 메이크 코리아의 팬으로서 정말 탐나는 한정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라며 “더이상 서점에서 볼 수 없는 <메이크> 매거진을 기억 저편으로 보내기 아쉬운 메이커들에게 큰 의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액 후원자를 위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2만원 이상 후원하면 메이커 페어 서울 2017 초대권 2매, 메이커 페어의 상징인 ‘메이키’ 로봇 배지, 행사 기념 스티커를 제공한다. 아울러 금액과 상관없이 모든 후원자의 이름은 메이커 페어 서울 2017의 개인 후원자로 메이커 페어 사이트에 기재된다.

메이크 코리아는 또 추첨을 통해 지난 8월 ‘메이커 페어 도쿄 2017’ 현장에서 기획자가 직접 선택해서 가져온 소량의 상품을 일부 후원자에 제공한다.

크라우드펀딩은 텀블벅 사이트에서 9월21일부터 10월16일까지 총 26일간 진행된다. 펀딩 목표 금액은 250만원으로, 행사 운영비와 비교해 소액이다. 모금액 대부분은 후원자를 위한 물품 제작비로 쓰이며, 오는 10월21일 개막하는 메이커 페어 서울 2017 행사 운영비로도 사용된다. 펀딩을 운영하는 메이커팀은 “금액과 상관없이 메이커 문화와 메이커 페어 서울 2017의 성공 개최를 알리는 데 집중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국내 메이커 팀 한자리에…메이커 페어 서울 2017

메이커 페어 서울 2017은 국내 메이커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다. 메이커들은 직접 만든 작품을 가지고 나와 보여주고, 관람객은 궁금한 것을 물어보거나 만들기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다.

메이커 페어 서울 2017 포스터

이번 행사에는 100여 개가 넘는 메이커 팀이 참가한다. 드론, 로봇, 전기 자동차, 업사이클링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크라우드 펀딩에 참가해 2만원 이상 후원하거나 온라인에서 직접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하는 경우 사전 등록가로 최대 2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메이커 페어 서울 2017 행사 안내

  • 주최: 블로터앤미디어·서울혁신센터·그라운드웍스
  • 일시: 2017년 10월21일(토)~10월22일(일)
  • 장소: 서울혁신파크(서울 은평구 통일로 684, 3, 6호선 불광역 2번출구에서 도보로 7분)
  • 홈페이지: makerfaire.co.kr
네티즌의견(총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