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니티 개발자 모여라”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춘천, 성남 등 6개 도시에서 열린다.

가 +
가 -

유니티 로드쇼 2017 포스터

유니티코리아가 전국 개발자를 위한 ‘유니티 로드쇼 2017’을 10월17일부터 개최한다. 유니티 로드쇼는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되며, 유니티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유니티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 노하우를 전달하는 행사다. 유니티는 언리얼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게임 엔진이다.

올해 5회를 맞은 유니티 로드쇼는 10월17일부터 11월4일까지 전국 6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10월 17일 부산을 시작으로 18일 대구, 20일 광주, 25일 대전, 26일 춘천에서 열리며 11월4일 성남에서 막을 내린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진행된다.

행사는 유니티 임직원과 유니티 마스터즈, 업계 주요 인사들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유니티 최신 엔진인 ‘유니티 2017’ 데모 시연이 예정돼 있어 유니티 신규 기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니티 2017은 게임엔진을 넘어 ‘리얼타임 엔터테인먼트’를 창조하는 종합 콘텐츠 제작 도구를 표방하며 그래픽, 성능, 효율성, 플랫폼 지원 등의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유니티 로드쇼 2016' 서울 지역 현장 사진

‘유니티 로드쇼 2016’ 서울 지역 현장 사진

핵심 강연은 유니티 2017의 유용한 기능들에 대한 내용이다. 강연은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타임라인과 시네머신 기능 ▲유니티를 활용한 VR/AR 콘텐츠 개발과 비게임 콘텐츠사례 ▲새로운 2D 기능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보상형 광고 플랫폼 ‘유니티 애즈’를 활용한 수익화 방법, 유니티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 ‘유니티 팀즈’ 협업 기능, ‘유니티 에셋 스토어’ 팩 활용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유니티 로드쇼는 현직 개발자부터 학생까지 유니티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 사전등록할 수 있다. 현재 대구와 광주 대전 지역 강연이 등록 진행 중이며, 성남 지역 강연은 마감됐다. 좌석이 한정돼 있기 때문에 현장 등록은 안 될 수도 있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개발자분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도움을 제공하고자 전국 각지에서 유니티 로드쇼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라며 “유니티의 차세대 엔진인 ‘유니티 2017’에 대한 앞선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