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고프로, 액션캠 ‘히어로6’ 공개

2017.09.29

 

글로벌 액션캠 기업 고프로가 새로운 액션캠을 선보인다.

고프로 928(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과학 아카데미에서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히어로6 블랙’을 공개했다.

고프로 히어로6

이번에 공개한 히어로6 블랙은 액션캠에 특화된 프로세서 GP1이 장착돼 UHD 수준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GP1 프로세서가 처음으로 탑재됐는데 와이파이가 3배 빨라져 앱과 연동해 사용할 때에도 속도가 개선됐다.

카메라는 광각 12MP로 버스트, 타임랩스, 야간 촬영이 가능하고 동영상은 4K 60프레임, HD(1080p) 영상은 240프레임까지 지원한다. 또 기존 고프로 액션캠의 장점인 수심 10m 방수와 음성 제어 기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여기에 더 뛰어난 동영상 안정화 기능과 디스플레이 터치 줌, 5G 와이파이를 통한 영상 전송 속도 향상이 더해졌다.

고프로 마운트

닉 우드먼 고프로 CEO히어로6 블랙은 놀라울 정도로 선명하고 안정화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액션캠이라며히어로6 블랙과 고프로의 편집 앱으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스토리텔링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고프로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3종 마운트도 함께 공개됐다. 주머니에 들어갈 만큼 작은 사이즈의쇼티는 손에 쥐고 촬영하거나 상황에 따라 삼각대로 이용할 수도 있다. 고프로는 깊은 물 속에서도 카메라의 위치를 한눈에 알아챌 수 있는핸들러와 입에 물고 촬영이 가능한 신개념바이트마운트도 선보였다.

탈착형 접이식 드론 ‘카르마’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조종기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마치면 팔로우, 케이블 캠, 와치 등 카르마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더 좋은 영상을 담아낼 수 있다.

이와 함께 고프로의 360 VR 카메라퓨전이 오는 11월부터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일부 국가를 시작으로 판매된다.

히어로6 블랙은 고프로닷컴 및 국내 지정 판매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판매가는 부가세 포함 59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