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스포츠 경기 실시간 반응 묶어 보여준다

트위터 내 큐레이션 기능은 이미 여러 개…새 기능 실효 거둘까

가 +
가 -

트위터가 진행 중인 스포츠 경기에 대한 사용자들의 실시간 반응을 묶어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트위터는 10월10일(현지시간) 공식 계정을 통해 ‘해프닝나우’라는 이름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해프닝 나우

▲해프닝 나우

해프닝나우는 모바일에서 트위터에 로그인하면 처음 나타나는 홈 화면 상단에서 표시된다. 해프닝나우에서 현재 진행 중인 스포츠 경기를 선택하면, 해당 경기와 관련된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다.

<더버지>는 해프닝나우를 보도하며 “트위터가 사용자에게 더 나은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또 다른 알고리즘 큐레이션 툴(해프닝나우)이 혼란만 가중할 수도 있다”라고 그 실효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트위터에는 이미 뉴스 큐레이션 도구인 ‘모먼츠’, 인기 게시물을 모아 보여주는 ‘너즐’, 모먼츠와 비슷하지만 보다 개인의 관심사를 반영해 서비스하는 ‘하이라이트’ 등 기능이 있다.

<더버지>는 이 기능 중 눈에 띄는 서비스가 없을뿐더러 서로 혼합돼 플랫폼에 혼란만 키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트위터가 이전에 내놓은 알고리즘 큐레이션 서비스와 달리 해프닝나우가 선전할지는 두고 봐야 하겠지만 만약 실효를 거둔다면 스포츠 이외 영역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해야 한다”라고 논평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