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배경화면 앱 업체 OGQ에 75억원 투자

가 +
가 -

네이버가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OGQ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10월12일 밝혔다. OGQ는 글로벌 다운로드 1.2억건을 돌파한 배경화면 앱을 서비스하는 업체다. 네이버는 OGQ에 75억을 투자했다. 지분율은 공개하지 않았다.

OGQ 배경화면 앱은 지난 2012년 4월 출시 이후, 2015년 12월에 전 세계 톱8 구글플레이 베스트 앱으로 선정됐고 인도, 미국, 러시아, 브라질 등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작가 350만명, 누적 콘텐츠 다운로드 16억건, 월평균 3천만건 이상의 콘텐츠가 소비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OGQ는 배경화면 앱 외에도 글 저작에 필요한 저작권 이미지, 동영상은 물론 음악, 스티커, 폰트 등의 크리에이터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는 OGQ에 대한 75억원의 자금 투자와 더불어, OGQ가 확보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계 방안 모색 등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이정안 네이버 투자개발 리더는 “네이버는 전세계인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글 작성 시 자동 추천되는 다양한 이미지, 영상, 음악, 스티커 등의 저작권 콘텐츠는 물론 글로벌 작가 군을 형성하고 있는 OGQ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 향후 양사간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디지털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관련 업계에 대한 투자뿐 아니라, 창작자 지원 등 관련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투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