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동아사이언스, SW 융합교육 협력

가 +
가 -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이 동아사이언스와 수학 및 과학을 연계된 소프트웨어(SW) 교육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10월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앞으로 방과후교사에게 필요한 SW 융합교육 통합솔루션 ‘알코: 사이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알코: 사이언스’는 테크빌교육과 동아사이언스가 함께 만든 교육 콘텐츠로, 학생용 교재는 물론 교사를 위한 지도서, 강의자료, 피지컬 컴퓨팅 교구와 체계적인 연수까지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테크빌교육은 최근 SW 교육 전문 브랜드로 ‘알코(알기쉬운 코딩)’를 출시하고 프로그래밍과 피지컬 컴퓨팅 등 다양한 SW 코딩 교육 과정을 개발해 교육기관 및 방과후학교에 공급해 왔다. 또한 53만 국내 교원회원을 보유한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의 강사교육 관리 시스템 및 인프라를 이용해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 중이다. 향후 알코를 바탕으로 프로그래밍, 피지컬 컴퓨팅, 과학과 수학, 게임, 메이커 등 다양한 영역의 SW 코딩 융합교육 콘텐츠를 공급해나갈 계획이다.

동아사이언스는 지난 5월 애플리케이션과 교구로 이뤄진 SW 교육 서비스 ‘아이팝콘(iPOPCON)’을 선보였다. 아이팝콘 교구와 연계된 SW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은 물론 IoT, 메이커 활동과도 연계해 자유학기제나 동아리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양사는 SW 융합교육 통합 솔루션 ‘알코: 사이언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방과후교사를 대상으로 콘텐츠 설명회 및 강사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