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아이폰X’, 11월24일 한국 출시

2017.11.08

‘아이폰X’가 11월24일 한국에 발매된다. 애플은 11월7일(현지시간) 아이폰X의 2차 출시국알바니아, 보스니아, 캄보디아, 코소보, 마카오, 마케도니아, 말레이시아, 몬테네그로, 세르비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대한민국, 태국, 터키close을 발표했다. 유럽,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지역 및 마카오 등 추가 13개국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힌 가운데, 한국도 포함됐다.

애초 한국은 3차 출시국으로 분류될 것으로 예상됐다. 게다가 아이폰X의 공급 부족 문제에 대한 우려로 한국에는 내년에야 출시될 거라는 전망도 나왔다. 하지만 애플의 이번 발표로 국내 소비자들도 아이폰X를 연내에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아이폰8’이 1차 출시국에서 나온 지 40일 만인 11월3일에서야 국내에 발매된 것과 비교했을 때 이른 시기에 나오는 셈이다.

지난 11월3일 미국, 일본, 중국 등에서 처음 발매된 아이폰X는 현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애플은 올 4분기 매출액이 최대 870억달러(약 97조원)에 달하는 최대 실적을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이폰X는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하는 제품이다. 9월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신사옥 애플파크에 있는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처음 공개됐다. 가장 큰 특징은 베젤리스 디자인, 페이스 아이디 등 새로운 요소들을 대거 도입했다는 점이다.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라고 불리는 5.8형 OLED 화면이 제품 전면부를 가득 채운다. 홈버튼과 지문인식 기능을 제거함으로써 이전 아이폰 시리즈와 달라진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홈버튼 기능들은 화면 하단의 바를 손가락으로 밀어올리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기존 지문인식 기능인 ‘터치아이디’ 역할은 얼굴인식 기능 ‘페이스아이디’가 대신한다.

아이폰X는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두 색상으로 출시되며 64GB 모델은 142만원, 256GB 모델은 163만원에 판매된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