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모바일 디자인 강의 무료로 공개

가 +
가 -

페이스북이 모바일 디자인 제작 비법을 공개했다. ‘모바일 디자인과 사용성’이라는 강의를 통해서다. 유다시티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모바일 개발자, UX 디자이너, 제품 디자이너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은 이전부터 유다시티와 협력해 다양한 기술을 공개했다. 대표적으로 리액트 강좌가 있으며, R 언어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 페이스북 로그인 키트 사용법도 강의로 만들었다.

‘모바일 디자인과 사용성’ 강의는 중급 과정으로, 2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포함돼 있다. 전체 과정을 끝내는 데는 2주 정도 시간이 걸린다. 사용자는 영상을 보면서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 무엇인지 배우고, 특정 주제에 대해서는 직접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서술하는 과정을 겪는다. 강의는 제프 힐브랜드 페이스북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주도하고, 유다시티 직원도 옆에서 보조한다. 모든 내용은 영어로 제공되고, 답안도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

▲모바일 디자인과 사용성 강의 예시

▲모바일 디자인과 사용성 강의 내 퀴즈 예시

▲모바일 디자인과 사용성 강의 내 퀴즈 예시

유다시티는 블로그를 통해 “이 강의로 사용자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법과 프로토타입 제작 가이드를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수강생은 다양한 테스팅 방법을 익히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만들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바 개발자가 묻고 답하는 영어 기술면접 25

블로터 독자를 위한 특별 할인쿠폰이 발행되었습니다.

네티즌의견(총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