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갈 필요 없어요”…비대면 금융 거래 서비스 4선

가 +
가 -

금융과 기술이 만나면서 핀테크가 생겨났고 금융에서 새로운 시도나 모습이 많이 보이고 있다. 특히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과 핀테크 분야 발전은 금융상품을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서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이렇게 금융상품 가입이나 신청의 중심이 직접 만나던 방식에서 비대면 거래로 이동하고 있다.

연말연시 재테크를 위해 도움이 될 비대면 거래를 위한 온라인 금융 상품 추천 서비스 4가지를 알아보았다.

핀다 : 신용카드, 신용대출, P2P 투자 맞춤추천 서비스

핀다‘는 금융기관과 직접 제휴를 통해 온라인에서 손쉽게 금융상품 정보를 검색하고 조건을 비교한 뒤 상품을 추천받는 금융상품 플랫폼 서비스다.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상품을 선택함으로써 금융기관은 기존의 영업비용을 절감하고 절감한 비용만큼 사용자들에게 우대금리 등의 혜택을 주는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대출, 카드, 투자, 보험 등 총 10가지 금융상품 카테고리에서 해당 금융기관이 제공한 정확한 상품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장 인기있는 신용카드부터 실시간 가장 높은 수익률의 P2P 투자상품, 저렴한 금리의 대출이 무엇인지 비교 추천해준다. 매달 소비자들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등 개인에게 최적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씨티은행, MG낙원새마을금고, 렌딧, 어니스트펀드 등은 핀다 사용자들에게 최대 1%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토스 : 신용카드 만들기, 주계좌 플러스 체크카드 만들기

간편송금 서비스 앱 ‘토스‘는 신용카드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대중교통, 쇼핑, 데이트, 여행 등 토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테마를 선별해 그에 맞는 카드를 추천한다. 토스 앱에 카드사용 내역이 뜨고 그 밑에 이용자가 관심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그에 맞는 카드를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신용카드 만들기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테마별로 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작성한 상세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테마를 선정하고 카드를 추천한다는 점이다. 실제 소비자의 리뷰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이 잘 활용하고 있는 대표 혜택들을 알아보거나,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재무상황을 고려한 후 바로 가입할 수 있다. 핀다의 신용카드 데이터베이스와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휴해 활용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주계좌 플러스 체크카드 만들기’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와 연 최고 4.3% 금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주계좌 플러스’의 확장판이다. 토스는 지난 7월 신한금융투자와 제휴해 ‘주계좌 플러스’라는 CMA 연동 서비스를 출시했고 3개월 만에 21만 계좌를 유치한 바 있다. 체크카드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해당 계좌와 연동된 체크카드로 오프라인에서도 결제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블라인드 : 신용대출, 신용카드 추천서비스

블라인드‘는 1만곳 이상의 기업에 재직 중인 직장인들이 회사,커리어, 재테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익명으로 대화하는 직장인 전용 커뮤니티 앱이다. 최근 재테크 커뮤니티 등 앱 내에서도 다양한 커뮤니티들이 활성화되면서 핀다와 제휴해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대출과 카드 추천 서비스를 8일 출시했다.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대출 맞춤추천 서비스와 다양한 테마의 인기 카드들을 리뷰와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신용카드 서비스를 ‘마이페이지→제휴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티켓몬스터 : 티몬금융몰

티몬 금융몰‘을 통해서도 클릭 한 번으로 보험, 대출, 예·적금 및 투자 관련 온·오프라인 상품을 모두 비교할 수 있다. 신용대출의 경우, 본인의 신용등급과 희망 대출 금액을 기입하면 제1금융권, 2금융권, P2P 업체에서 제공하는 등급별 평균 금리와 최대 대출한도를 알아볼 수 있다.

티몬 금융몰에서는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을 알아보고 가입하면 티몬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 라이프 프로모션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티몬금융몰에서 씨티은행 대출을 받으면 0.5% 우대금리와 0.5% 적립금을 함께 제공한다. 보험 상담을 한 고객 모두에게는 적립금을 최대 2만원, 자동차보험에 가입 시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을 준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