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히오스’ 대회 개최

시공의 폭풍 속으로 들어가 보자.

가 +
가 -

총상금 30만달러를 놓고 시공의 폭풍에서 격전이 벌어진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골드 클럽 월드 챔피언십(이하 GCWC)’이 11월27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GCWC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과 ‘하스스톤’ 두 종목으로 진행되며 모든 경기가 한국어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블리자드와 IT 기업 넷이즈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GCWC는 11월27일 예선전 개막을 시작으로 12월10일까지 2주 동안 중국 베이징 국가 수영 센터에서 열린다.

시공의 폭풍 속으로!

이번 GCWC 히어로즈 대회는 2017년 히어로즈 이스포츠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동시에 2018년 히어로즈 이스포츠의 향방을 미리 점쳐볼 기회다. 우승 상금 8만달러(한화 약 8700만원)를 포함, 총 30만 달러(한화 약 3억 2600만원)의 상금 규모로, 세계적 수준의 실력을 갖춘 여덟 팀이 참가한다.

한국 팀 가운데에서는 ‘2017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HGC)’ 파이널 우승팀 KSV 블랙(구 MVP Black)과 전년도 2016 HGC와 2016 GCWC를 연이어 제패한 발리트릭스(구 L5) 등 두 팀이 참여한다. 이밖에도 프나틱, 팀 디그니타스 등 HGC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유럽의 강호 두 팀과 북미의 롤20 e스포츠, 그리고 홈팬들의 열광적인 응원을 업고 있는 슈퍼 퍼펙트 팀, CE 및 비욘드 더 게임 등 중국 팀들이 격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GCWC는 11월27일 예선전 개막을 시작으로 12월10일까지 진행된다.

하스스톤 종목 대회 역시 30만달러의 총상금을 놓고 세계 각국 강팀들이 격돌한다. 특히 ‘2017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 하계 챔피언십 대회에서 우승한 ‘서렌더’ 김정수가 속한 플랜트 오드팀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점쳐지며 두 종목 모두 한국이 석권할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이번 GCWC의 히어로즈 종목 전 경기는 트위치를 통해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히어로즈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스스톤 경기 역시 트위치에서 한국어로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