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 이희상 신임 사장 선임

가 +
가 -

티맥스소프트의 관계사인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 티맥스데이터가 신임 사장에 이희상 씨를 선임했다고 12월1일 밝혔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신임 사장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신임 사장

이희상 신임 사장은 한국오라클 및 SAP 등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20년 넘게 근무했다. 총 27여년간 한국오라클 영업본부장, 사업본부장, 신시웨이 사장, SAP코리아 플랫폼 사업부문장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경험과 지식을 쌓았다.

티맥스데이터는 2003년 설립 이후 기업정보시스템의 근간을 이루는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솔루션 ‘티베로’를 바탕으로 국내 IT 분야에서 다양한 구축 사례를 확보해왔다. 지난 해에는 전년 대비 34.8% 성장률을 기록했다. 내년에도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DBMS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 짐에 따라 국내 DBMS 시장에서 두 자릿수 이상의 시장점유율 달성을 위한 고성장을 지속시킬 계획이다.

이희상 신임 사장은 “거대 외산 기업들 사이에서 독보적인 DB 기술력으로 지속적으로 고속 성장하는 티맥스데이터의 사장으로 부임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오랜 기간 DB 분야에서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티맥스데이터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대표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